수곡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온라인독후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5학년 1반 정진영 백조왕자를 읽고
작성자 정진영 등록일 14.08.22 조회수 146

엘리자와 11명의 오빠들이 살고있었다.그런데 마녀는 11명의 오빠들과 지내는 엘리자에게 화가나서 마법으로 오빠들이 백조로 변했다.그래서 오빠들은 이 집에서는 살수가 없다고 하고 집을 나갔다.엘리자는 오빠들과 떨어져서 지내다 어느날은 도저히 못 참겠는지 오빠들을 찾으러 나섰다.그러자 작은 오두막집이 보였다.혹시나 하는 마음에 엘리자는 집으로 들어가보니 오빠들이 있었다.엘리자가 오빠들에게 집으로 돌아가자고 했지만 해가 뜨면 다시 백조로 변한다고 하였다.그리고 엉겅퀴 실로 뜬 스웨터를 입어야 마법이 풀린다고해서 엘리자는 숲으로 들어가 엉겅퀴로 스웨터를 만들었다.그런데 왕자가 엘리자에게 이 숲은 위험하다고 자신이 살고있는 궁전으로 데려갔다.거기에서도 엘리자는 스웨터를 만들었다.그런데 어느날 엘리자가 마녀라는 소문이 퍼져나가 엘리자는 감옥에 갇히고 말았다.그래도 엘리자는 11개의 스웨터를 다 만들고 오빠들에게 던져주었다.그러자 오빠들이 마법에서 풀려나고 엘리자는 마녀가 아니라고 이야기하고 행복하게 살았다.

엘리자는 오빠들을 위해서 포기하지않고 스웨터를 만드는 것이 끈기가 있고 그 모습이 정말 멋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전글 6학년 2반 13번 석솔
다음글 6-3반 박주희 시간을 파는 상점을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