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 컴퓨터 꿈나무 축제-4/25(수)14:30~, 컴퓨터 디자인(그림판), 프리젠테이션(파워포인트), 프로그램 제작(스크래치)> 4. 세부 계획 가. 대회 일정
종목 | 일시 | 경진시간 | 장소 | 진행교사 | 심사교사 | 컴퓨터 디자인 | 4월 25일(수) 14:30~15:30 | 60분 | 3층 컴퓨터실 |
|
| 프레젠테이션 제작 및 발표 | 제작 | 4월 25일(수) 14:30~15:30 | 60분 |
|
| 발표 | 4월 25일(수) 15:30~16:30 | 개인별 프레젠테이션 발표 5분 | 소프트웨어 제작 | 4월 25일(수) 14:30~16:30 | 120분 |
|
|
나. 경진 세부 내용 및 심사기준
종목 | 구분 | 내용 | 컴퓨터 디자인 | 경진 내용 | ㅇ주어진 주제에 맞게 창의적으로 그래픽 S/W를 이용해 디자인함 (캐릭터, 포스터, 애니메이션 등 자유 형식) ㅇ활용 S/W : 자유 선택(그림판 등) ㅇ제출 : 결과물 및 소스파일을 USB에 저장하여 제출 ㅇ동점자 처리 기준 : 프로그램 숙련도 우선 | 심사 기준 | 영역 | 평 가 내 용 | 배점(100) | 미적구성 | 디자인이 미적 가치가 뛰어나는가? | 30 | 주제표현력 | 주제와 목적에 부합하는 내용인가? | 30 | 창의성 |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들어있는가? | 20 | 프로그램 숙련도 | 다양한 기법을 적용하여 완성하였는가? | 20 | 프레젠테이션 제작 및 발표 | 경진 내용 | ㅇ주어진 주제의 정보검색을 통해 프레젠테이션 자료 작성 및 발표 ㅇ활용 S/W : 자유 선택(한글, 파워포인트 등) ㅇ제출 : 결과물 및 소스파일을 USB에 저장하여 제출 ㅇ발표 : 작성한 프레젠테이션 자료로 5분간 발표 | 심사 기준 | 영역 | 평 가 내 용 | 배점(100) | 창의성 | 보고서가 유창성, 융통성, 독창성, 유용성 등을 가지고 있는가? | 30 | ICT 활용 | 제안된 탐구문제에 대하여 자료검색, 자료처리, 보고서 작성에 ICT를 얼마나 잘 활용하였는가? | 30 | 미적구성 | 디자인이 미적 가치가 뛰어나는가? | 20 | 발표력 | 논리적으로 발표하였으며 잘 전달하였는가? | 20 | 소프트웨어 제작 | 경진 내용 | ㅇ주어진 주제에 맞는 스토리텔링의 창의적 논리적 구성 능력 ㅇ반복, 비교, 논리 산술 연산, 사용자 상호작용, 변수처리, 주석 달기 등 다양한 스크래치 코딩 능력을 활용한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 ㅇ활용 S/W : 스크래치 버전 2.0 ㅇ제출 : 소스파일을 USB에 저장하여 제출 | 심사 기준 | 영역 | 평 가 내 용 | 배점(100) | 정확성 | 주제에 적합한가? | 15 | 창의성 | 주제 표현의 독창성, 스토리 구성력, 창의적 코딩 능력을 가지고 있는가? | 25 | 구성능력 | 주제 표현의 일관성, 독창성, 융통성, 연관성, 심미성이 있는가? | 30 | 코딩능력 | 다양한 코딩 블록을 골고루 사용하였는가? | 30 |
|